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잡학!

KT 올레 폰 케어 파손형으로 보상받아 보자!

어느덧 핸드폰을 구매한지 2년이 다 되어 가네요.

10월 단통법 시행을 앞두고 폰을 바꿔야하나 말아야하나 고민하던 찰나,

 

이런......

 

퇴근길에 그동안 고이 잘 쓰던 핸드폰을 떨어뜨려 주시고 말았습니다.

폰을 바꾸고 싶은 무의식인지... 아무튼 술이 웬수군요.

찍...찍혔다구요....사진....ㅠ

보기엔 괜찮은데, 진동과 충전이 되질 않습니다..

진짜로 바꿀까 고민하다가, 2년전 가입했던 올레 폰 케어 파손형 보험이 생각났죠.

 

그래. 이걸 써먹어 보자!!

우선 가까운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에서 수리를 마친 후 (꺄 4만 3천원... 내돈 ㅠ)

올레 폰 케어 보상을 신청해보죠!!

 

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올레 폰안심플랜&폰케어 고객센터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주소는 요기 --> http://www.ollehphoneins.com/

 

로그인 후(좀 귀찮습니다.. 전화 본인 인증하고.. 요건 과감히 생략)

그리고 아래 메뉴를 선택.

위의 온라인 사고접수 와 온라인 서류제출 메뉴만 이용하면 됩니다. 간단~

 

우선 온라인 사고접수를 진행합니다.

간단한 인적사항과 사고 경위, 그리고 보험금 입금받을 계좌 등을 입력하면 완료.

(전 이미 처리가 끝나서 화면은 안나오네요.. 설명으로 대체)

 

그리고, 대망의 서류 준비.!!

로그인이 좀 번거로우므로 아래 보시고 한번에 준비하도록 합시다. (전 두세번 왔다갔다 ㅠ)

 

자 전 이렇게 모든 서류가 승인되었습니다. 짜잔~

맨위에 보험금청구서는 사고접수 시 자동 작성되니 아래 4개 서류만 준비하시면 됩니다.

 

자~ 이제 모든 신청 과정이 끝났으니 보험금 들어올 때까지 기다리시면 되겠군요~

 

그런데......

 

으악!!!

 

신청하고 보니 최저 자기분담금 3만원이 있더군요.

일단 제돈 3만원은 나간다는 소리...ㅠ 이번 경우 1만 3천원 밖에 받지 못하네요..

이럴거면 굳이 수리하지 않았던게 나았을지도..

 

여러분은 저처럼 덜컥 수리부터 하지 마시고

수리비 먼저 알아보고 고민하시고 저보다 똑똑하게 보상 받으시길 바랄게요.

수리비가 고가로 나올 경우는 확실히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이만 휘리릭~